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2월 설에 보면 좋은 영화 / 기대작 TOP5 알아보기

by 줄리올리 2024. 1. 31.
반응형

2024년 설 명절을 일주일 앞둔 가운데 2월에는 핫한 영화들이 개봉 예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수 많은 신작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설 연휴를 맞이하여 볼만한 영화 TOP5를 정리해 드려볼까합니다.

 

 

개인적으로 영화를 보면 극중 인물의 감정에 몰입하게 되고, 그 감정을 함께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에 쌓여있던 감정적인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으며, 영화를 통해 다른 사람들의 삶을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세상을 더 넓은 시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설에 보면 좋은 영화 / 기대작 TOP5

 

1. 영화 ' 도그 데이즈'(2024년 2월 07일 개봉)

 

 

이 영화는 2024년 2월 07일 개봉하는 영화로 사람과 반려견과의 따뜻한 사랑을 다룬 드라마, 휴먼, 코미디의 3박자가 갖춰진 영화입니다.

 

▶ 등장인물

 

민서 (윤여정) : 까칠한 성격의 대한민국 대표 건축가. 반려견 '완다'와 단둘이 살고 있다.

민상 (유해진) : 동물병원의 영끌 건물주. 개라면 질색팔색하는 인물로, 진영과 티격태격한다.

정아 (김윤진) : 선용의 아내. 입양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딸을 맞이하게 된 초보 엄마.

선용 (정성화) : 정아의 남편. 입양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딸을 맞이하게 된 초보 아빠.

진영 (김서형) : 동물병원을 운영하는 세입자 수의사. 소탈하고 인간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민상과 티격태격한다.

다니엘 (다니엘 헤니) : 헤어진 여자친구의 반려견 '스팅'을 보기 위해 그의 남자친구인 현을 찾아온 인물.

 

▶ 줄거리

 

깔끔한 성격의 계획형 싱글남 ‘민상’(유해진)은 영끌까지 모아 산 건물을 개똥밭으로 만드는 세입자 수의사 ‘진영’(김서형) 때문에 매일 머리가 아프다. 오늘도 ‘진영’과 한바탕하던 ‘민상’은 동물병원에서 한 성격하는 할머니를 만나게 되는데, 다름 아닌 세계적 건축가 ‘민서’(윤여정)!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위해 ‘민서’의 도움이 절실한 ‘민상’은 ‘민서’에게 잘 보이기 위해 ‘진영’과 그녀의 반려견 ‘차장님’을 공략하기 시작한다. 갑자기 길에서 쓰러지게 되며 유일한 가족인 반려견 ‘완다’를 잃어 버리고만 ‘민서’는 같은 동네에 살고 있는 케이팝 작곡가 ‘선용’(정성화)과 ‘정아’(김윤진) 가족이 완다를 보살피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민서’는 자신을 구해준 MZ 배달 라이더 ‘진우’(탕준상)와 함께 그녀의 반려견 완다를 찾아 나서게 된다. 

 


2. 영화 '플랜75'(2024년 2월 07일 개봉)

 

 

 

이 영화는 2024년 2월 07일 개봉하는 영화로 정부의 노인 안락사 지원 정책인 플랜75를 중심으로 초고령 사회를 맞이한 가까운 미래의 일본을 배경으로 한 영화입니다.

 

▶ 등장인물

 

인물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따로 나와있지 않지만 이 영화는 2023 37회 프리부르 국제영화제(대상, 크리틱스 초이스상, 젊은 코문도 심사위원상) / 2022 63회 데살로니키 국제 영화제(브론즈 알렉산더, 국제비평가협회상, 인권상) / 75회 칸영화제(황금카메라상 - 특별언급)을 수상할 정도로 우리가 한번쯤 지켜봐야 할 영화임에는 틀림 없을 것입니다.

 

▶ 줄거리

 

명예퇴직 후 ’플랜 75’ 신청을 고민하는 78세 여성 ‘미치’와 가족의 신청서를 받은 ‘플랜 75’ 담당 시청 직원 ‘히로무’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랜 75’ 콜센터 직원 ‘요코’ ‘플랜 75’ 이용자의 유품을 처리하는 이주노동자 ‘마리아’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3. 영화 '사운드 오브 프리덤'(2024년 2월 21일 개봉)

 

 

이 영화는 2024년 2월 21일 개봉하는 영화로 미국 국토안보부에서 11년간 근무한 전직 연방 요원이자 현재 반인신매매 운동가 팀 발라드가 아이들을 구출하는 과정 등을 풀어내며 인신매매 범죄의 극악성을 알린 영화입니다.

 

▶ 등장인물

이 영화는 미국에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15세 이상 관람가이고, 러닝타임 131분의 범죄스릴러 영화입니다.

 

▶줄거리

 

어느 날 인신매매를 일삼는 조직의 거래 현장에 잠입해 사라졌던 8살의 미겔을 구하는데 성공합니다. 하지만 소년의 누나도 함께 납치 되었기에 구출된것이 마냥 기쁘지는 않습니다. 인신매매시장 규모 연 1,500억불 전 세계 800만 명의 아이들이 사라지고, 한 순간에 납치되어, 전 세계에 밀매되는 아이들. 믿을 수 없는 실화를 기반으로 한 구출 작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4. 영화 '마담 웹'(2024년 2월 개봉예정)

 

 

이 영화는 2024년 2월 개봉예정인 영화로 아직 정확한 날짜는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우연한 사고로 미래를 볼 수 있게 된 구급대원 '캐시 웹'이 거미줄처럼 엮인 운명을 마주하며, 같은 예지 능력을 가진 적 '심스'에 맞서 세상을 구할 히어로 '마담 웹'으로 거듭나게 되는 과정을 다룬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카산드라 웹 / 마담 웹(다코타 존슨) : 뉴욕 구급대원으로 일하다가 물에 빠지고 나서, 갑작스레 불분명하게 되는 미래 예지 능력을 얻게 된다.

에제키엘 심즈(타하르 라힘) : 모종의 사건을 겪어 미래 예지를 하게 되어 줄리아, 매티, 아냐를 쫒기 시작한다.

줄리아 카펜터 / 스파이더우먼(시드니 스위니) : 예고편에서 접착 능력으로 거꾸로 매달려 있다.기를 모아 생긴 에너지포를에제키엘 심즈에게 쏜다.

그 외 아냐 코라손 / 아라냐(이사벨라 메르세드) 와 매티 프랭클린 / 스파이더우먼(셀레스테 오코너)이 출연한다.

 

▶줄거리

 

우연한 사고로 미래를 볼 수 있게 된 구급대원 '캐시 웹'이 거미줄처럼 엮인 운명을 마주하며, 같은 예지 능력을 가진 적 '심스'에 맞서 세상을 구할 히어로 '마담 웹'으로 거듭나게 되는 과정을 그린 마블의 NEW 히어로 드라마입니다.


5. 영화 '바튼 아카데미'(2024년 2월 21일 개봉)

 

 

이 영화는 2024년 2월 21일 개봉하는 영화로 미국 뉴잉글랜주의 한 고등학교의 선생으로 재직 중인 폴이 자기만의 세상에 갇혀 사는 중년 남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 등장인물

폴 지아마티(폴 허넘 역) : 영화 바튼 아카데미에서 커리어 사상 최고의 연기를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다가오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강력한 남우주연상 후보로 떠올랐다.

도미닉 세사(앵거스 털리 역)

더바인 조이 랜돌프(메리 램 역)

 

▶ 줄거리

 

함께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혼자였다 1970년 바튼 아카데미,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두가 떠난 텅빈 학교에 단 세 사람이 남게 된다. 고집불통 역사 선생님 ‘폴’과 문제아 ‘털리’ 그리고 주방장 ‘메리’까지. 이들은 원치 않았던 동고동락을 시작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순간,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면서 특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하지만 이 셋의 외로운 학교 ‘지킴이’ 생활이 시작되면서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에도 공부를 강요하는 폴과 자유로운 영혼인 앵거스는 서로 부딪히기만 하는데…


지금까지 설 연휴를 맞이하여 볼만한 영화 TOP5를 정리해 드렸습니다. 영화는 다양한 장점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문화입니다. 올 설 명절에는 온 가족과 함께 영화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