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년 11월 8일 개봉 영화 다이브:100피트 추락의 기본정보와 줄거리 및 출연진 알아보기

by 줄리올리 2023. 10. 26.
반응형

오늘은 2023년 11월 08일 개봉 예정인 영화 다이브 : 100피트 추락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약간의 스포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이 영화를 한국에서 개봉 전, 운좋게 먼저 만나 본 저는 굳이 영화에 대한 평점을 주자면 7점을 남기겠습니다.

 

외딴섬으로 다이빙을 떠난 자매가 산사태로 인해 물속으로 굴러떨어지는 바위때문에 수심 100피트로 추락하게 되고, 바위에 끼어버린 동생을 구조해야하는 생존 제한 시간 단 20분인 극한 생존스릴러 영화 입니다.


▶ 다이브 :100피트추락 기본정보

개봉일 : 2023년 11월 08일

장르 : 스릴러

국가 : 독일

등급 : 12세관람가

러닝타임 : 91분

 

▶ 주요 내용(줄거리)

영화는 빨간 승용차에서 흘러나오는 음악과 함께 푸른 바다가 나오면서 시작됩니다. 오랜만에 만난 두 자매, 드류와 메이가 아름답고 외진 바다로 다이빙을 위해 도착한 곳은 외딴 섬이었고, 주변에 보이는 건 푸른 바다와 바위 뿐 이었습니다. 완벽한 장소를 찾았다고 생각한 둘은 다이빙 장비를 챙겨 바다로 들어가게 됩니다.

 

바다로 들어간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주변의 산사태로 인해 바다 속으로 커다란 바위이 떨어지게 되고, 둘은 그 바위를 피하려 노력했지만, 안타깝게도 메이는 해저 100피트로 (약28미터)떨어지면서 바위에 몸이 끼는 사고가 발생하게 됩니다. 정신을 차린 드류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바닷 속에서 메이를 찾아다니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메이의 음성이 들리게 됩니다.

 

메이는 바위에 갇혀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에 산소량과 체온은 떨어져만 갑니다. 드류는 온갖 방법을 다 써서 메이를 구해내기 위해 물 밖으로 나가길 반복했지만 다이빙에서 가장 중요한 감압정지를 하지 않은 관계로 드류의 상태 또한 점점 나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 아픔도 잠시, 드류는 메이를 위해 부지런히 달려 외딴 섬에 자리잡은 교회를 찾아내게 되고, 도와달라며 외쳐보지만 그 곳은 비어있는 곳이었습니다. 누군가는 와주길 바라며 본의의 위치를 교회에 지도와 함께 남겨두곤 다시 뛰어 메이에게 달려가봅니다.

 

하지만, 드류의 산소는 점점 줄어들고 의식을 잃어갈 때 쯤 메이는 산소통을 들고 다시 바다로 들어와 수심 100피트 아래에 있는 드류에게 건내게 됩니다. 드류는 온갖 방법을 다 써서 메이를 구하려고 노력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결국 드류는 스스로를 위험에 빠뜨리거나 메이를 구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음을 깨닫게 됩니다. 포기하는 마음으로 둘 만의 추억이 담긴 영화를 틀고 메이를 위해 바다에 뛰어들어 수면 위에서 춤을 추는 드류는 마지막 희망으로 다시 메이를 위해 바다에 다시 뛰어듭니다.

 

 

▶ 출연진

드류 : 소피로우 / 메이 : 루이자 크로즈

개인적으로 여행과 다이빙을 좋아하는 사람이기에 이 작품 만큼은 놓치지 않고 보고자 했지만 깊은 바다에 어둠과 위험의 순간 외에는 다이빙을 즐기며 만날 수 있는 바닷 속의 아름다움이나 물고기들의 여러 움직이들은 딱히 담지 못한 것 같아 영화를 보는 동안 조금은 지루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정된 공간과 인물로 강도 높은 공포를 선사하는 작품인 건 틀림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까지 2023년 11월 08일 개봉 예정인 영화 다이브 : 100피트 추락에 대한 간단한 리뷰였습니다. 차가운 바다와 뜨거운 자매애가 충돌하며 관객들을 사고 현장으로 끌어들이며, 안타까움을 더하는 다이브:100 피트 추락의 해외 평점은 8.2점으로 개인적으로는 적당히 볼만한 영화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영화를 즐기기 좋은 날 스릴러 한 편으로 좋은 시간을 만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