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매율 1위 영화 '서울의 봄' 주요 내용과 등장 인물 평론가 평점 보기

by 줄리올리 2023. 12. 4.
반응형

이 영화만큼은 개봉 전부터 너무나 보고싶어 기대가 컸는데 사정상 해외에 있는 관계로 아쉽지만 현재 볼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무엇에 관한 영화인지는 굳이 보지않아도 알 수 있기에 오늘은 현재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영화 서울의 봄에 대한 주요 내용과 등장 인물 평론가 평점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영화에서 다룬 1212 사태(1212 군사 반란)는 1979년 12월 12일, 전두환과 노태우 등을 중심으로 한 신군부 세력이 최규하 대통령의 승인 없이 계엄사령관인 정승화 육군 참모총장, 정병주 특수전사령부 사령관, 장태완 수도경비사령부 사령관 등을 체포한 사건입니다. 이 날 1212 사태를 일으킨 전두환은 반란을 일키며 군부 권력을 장악하고 정치적인 실세로 등장했습니다.


1980년 5월 전두환을 중심으로 하는 신군부는 5ㆍ17 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사실상 장악했고, 5ㆍ17 쿠데타에 항거한 5ㆍ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필력으로 진압했습니다.

전두환은 8월 22일에 육군 대장으로 예편했고 1980년 9월 대한민국 제11대 대통령이 됐습니다.

 

 

 

 

※ 영화 '서울의 봄' 주요 내용 ※

 

개봉 : 2023.11.22.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41분

관객 평점 : 9.57

 

 

영화 서울의 봄은 2023년 11월 22일 개봉하였으며 대한민국의 역사를 다룬 영화로, 12.12 사태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김성수 감독과 배우 황정민 그리고 오랜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정우성 등이 함께 출연하였습니다. 서울의 봄은 군사 반란이 일어난 1979년 12월 12일 저녁 7시부터 이튿날 새벽 4시까지의 9시간을 김박함과 함께 이 영화 141분에 담아야 했습니다. 영화에서는 반란군과 진압군 지휘관 등의 이름을 허구의 이름인 전두광, 이태신 등으로 대신하였지만 실존인물과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었기에 배우들이 맡은 역의 특징들이 실존 인물들의 실제 특징과 거의 유사하며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우린 누구를 뜻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영화 서울의 봄 주요 등장 인물과 평론가 평점 ※

 

황정민: 전두광(전두환) 역- 국군보안사령관 겸 계엄사령부 합동수사본부장.

- 권력욕이 극대화된 탐욕의 화신이며 반란군의 우두머리이다.

 

정우성: 이태신(장태완) 역- 수도경비사령관.

- 신념을 지키며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듬직한 아버지 같은 인물로 전두광과 대비된다.

 

이성민: 정상호(정승화) 역 - 육군참모총장 겸 계엄사령관.

- 계엄사령관으로써 혼란해진 정국을 수습하기위해 부단히 애쓰는 인물

 

박해준: 노태건(노태우) 역 - 제9보병사단장.

- 야심은 있지만 전두광에 비하면 비교적 소심하고 심지가 약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김성균: 김준엽(김진기) 역 - 육군본부 헌병감.

- 특전사령관 공수혁 소장과 함께 반란군들을 진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참군인이다.

 

정동환: 최한규(최규하) 역 - 대한민국 대통령

- 서울의 봄을 제대로 맞이하며 민주화가 이뤄진 대한민국의 이상적인 대통령을 그려낸듯한 인물.

 

 

평론가 평점

 

지금까지 영화 서울의 봄에 대한 주요 내용과 등장 인물 평론가 평점까지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현재 460만 손익분기점을 넘은 이 영화는 지금까지도 예매율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으니 그 이유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티켓예매 후 즐겁게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